생명보험협회

법인보험대리점 임원 말소 절차 안내

신청말소 (보험회사를 통한 신청)

  1. 대리점 해촉

    임원

  2. 보험회사에 말소 신청

    대리점

  3. 협회에 말소 신청

    보험사

  4. 말소 처리

    협회

방문말소 절차 (협회 방문)

※ 방문말소 처리 : 지역본부 및 지부 *충무로(퇴계로) 본사에서는 말소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1. 법인등기부등본 지참

    말소 신청자

  2. 협회 방문

    말소 신청자

  3. 말소 처리

    협회

  1. 1 준비서류 : 법인등기부등본(등기상에 임원 말소된 내역 포함), 신분증
  2. 2 유의사항 바로보기
    방문말소 절차 (협회 방문) 유의사항
    임원말소 거부사유 법인등기부등본 결격사유
    본인 미방문
    ② 보험회사에서 신청말소 (보험회사를 통한 신청)처리를 한 경우
    ③ 대리점 대표를 말소하려는 경우
    ④ 등기부등본에 결격이 있는 경우
    사본인 경우
    ② 등기사항이 협회 등록정보와 다른 경우
    임원(말소 신청자)의 주민번호 13자리의 일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서류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경우